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카페&디저트

종로 맛집 종로데이트 소개 I 3대치킨 계열사, 디저트가 맛있는 스코프, 광장시장점 아마츄어작업실

by 65도 2024. 12. 18.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는 친구들과 함께 부암동에서부터 종로5가역을 누비는 데이트를 하고 왔는데요. 맛집과 카페 모두 너무 만족스러웠던 곳이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삭한 후라이드가 맛있는 계열사 

 

후라이드 치킨을 먹고 싶어서 북악산과 인왕산 근방에 자리한 계열사로 향했어요. 오픈 시간이 12시였는데 주말에 딱 맞춰서 도착해도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 방문하게 되신다면 오픈 시간 추천!

 

 

 

 

치킨이 메인이기 때문에 자리에 앉으면서 동시에 주문을 받으시더라고요. 저는 친구를 기다릴 겸 치킨이 나오는 시간 약 12분이 걸린다고 하여 미리 주문해 두었답니다. 함께 먹으려고 골뱅이무침 작은 사이즈도 주문했어요!

 

개인적으로 치킨과 궁합 정말 찰떡이었는데요. 치킨은 잡내가 일단 없고 염지가 무척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바삭하기도 하고 기름 자체도 깨끗한 맛이 나서 정말 먹는 내내 기분이 좋더라고요. 포슬포슬한 웨지 감자도 완전 취향 저격이었답니다.

 

골뱅이 무침은 신기하게 버무려 먹지 말고 따로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고소하고 찰기있는 면에 상큼하고 매콤한 양념된 골뱅이를 올려 먹으니 치킨과도 무척 잘 어울렸답니다.

 

친구는 다녀와서 치킨이 계속 생각난다고 했어요. 정말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드시고 싶다면 추천해 드려요!

 

다양한 베이커리 맛집 부암동 스코프 

 

 

이곳은 친구 따라 방문한 곳이었는데 생각지도 않게 맛집을 알게 된 느낌이라 공유해 드려요. 계열사에서 쭉 걸어 내려오다 보면 묘한 빵집과 스코프를 지나게 되는데요! 묘한 빵집은 담백한 빵이 정말 맛있었어요.

 

스코프는 스콘, 빅토리아 케이크, 시나몬롤, 파운드 케이크, 브라우니 종류를 판매하는 곳이었는데 작고 아담한 가게인데 이미 만석이더라고요. 저는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얼그레이, 당근 케이크를 주문했는데요. 집에 와서 먹어보니 얼그레이 맛도 진하고 당근 케이크도 밀도 높으면서도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브라우니를 사간 친구도 완전 합격적을 주었답니다. 다음에 부암동을 방문하게 되면 꼭 매장 안에서 먹어보고 싶어요!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단 말이죠.

 

 

종로 5가 곱창 맛집 더 우리 곱창 & 아마추어작업실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종로 5가에 자리한 곱창 골목에서 야채곱창을 먹었어요.

 

 

이곳은 저의 부모님 때부터 단골이던 곳인데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제대로 포스팅해 볼게요. 이미 자주 가서 간단하게 사진만 찍고 왔답니다. 야채곱창, 소금곱창, 양념곱창 등 잡내 없이 부드러운 곱창을 판매하는 것이도 양도 정말 많이 주는 곳이에요! 

 

 

헤어지기 아쉬워서 2차 카페 투어를 어딜 갈까 하다가 벼르고 있던 아마추어 작업식을 방문했어요. 사실 이곳은 시흥, 청계산점, 광장시장점 이렇게 3곳이 있는데 청계산점은 아직 가보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광장시장점이 제 최애 취향이었답니다.

 

 

 

이곳은 특히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가 없이 모두 드립커피로 마실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저희는 총 3잔을 아이스로 주문했답니다. 개인적으로 곳곳에 볼거리도 많고 옛날 한 시인의 다락방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드립커피를 주문하면 이렇게 원두 티켓을 깔아주셔서 구분할 수 있도록 주더라고요. 티켓도 예뻐서 따로 챙겨 왔네요. 이곳의 마스코트는 펭귄이었는데요. 곳곳에 모습을 갖춘 다지인이 참 인상적이었답니다. 드립커피 좋아하시거나 다락방 같은 카페 분위기 좋아하신다면 추천해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