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반려견 정보

애견 수제 케이크 만들기

by 65도 2022. 11. 28.
728x90

단호박 케이크


이번 주는 저의 가장 친한 

친구 반려견의 생일이었는데요!

아침 일찍 일어나 미리 기획해 

두었던 단호박 케이크를 만들었답니다.

 

준비물

단호박 1통

계란 2개

브로콜리 조금

 

 

준비물 엄청 간단하죠?

사실 단호박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호박과 계란만 있으면

충분한데 저의 강아지는 브로콜리도

좋아하고 가끔 주면 잘 먹어서 

멋내기용으로 조금 첨가해 주었어요!

 

조리 방법

 

1. 먼저 단호박을 쪼개 씨를 빼주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려줍니다.

(그러면 훨씬 부드러워져서 썰기가 편해요.)

 

2. 단호박을 잘게 썰거나 부드럽게 

숟가락을 이용해 눌러주고 계란 흰 자를

거품을 내줍니다.

 

3. 거품이 나 충분하게 부푼 흰자를

단호박과 노른자 2개와 섞어 줍니다.

 

 

참고로 저는 유용한 잇템으로 

소문이 났던 다이소의 거품기도 이번에

마련했어요.

처음에는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조금씩 끈끈해지더니 금방

완성되더라고요.

 

 

단호박과 브로콜리, 노른자 2알을

섞어준 곳에 거품을 퍼 담아 섞어주면

끝이에요!

거품기로 거품을 들어 올렸을 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 정도면 

완성이 된 거랍니다.

 

다음으로 섞어준 재료들을

안전하게 유리 용기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에서 7분 정도

살펴주었어요.

 

특히 저는 랩이 없어서 일회용 

봉지로 위를 덮어주고 뜸을 들였답니다.

 

신기하게도 게란 흰자만 넣었는데

빵처럼 부풀더라고요.

처음 도전해 보는 애견 수제 케이크

였는데 성공적이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특히 저는 단호박도 위에 썰어 

얹어주니 훨씬 달콤하더라고요.

참고로 다이어트 진행 중이신 분들께서

먹어도 부담 없이 맛있는 맛을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동그란 모양을 잡기 위해 

컵이나 반찬통으로 찍어 주기에도

편한 감촉이었어요.

 

애견 수제 케이크 도전해 보실

분들께서는 단호박을 이용해서

간단하고, 건강한 음식 만들어 보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