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일상 라이프

알뜰교통카드발급 대중교통비용 절약하고 싶다면

by 65도 2023. 1. 28.
728x90

알뜰교통카드발급

 

저는 경기권에서 경기권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요. 원래 자동차를 이용해 출퇴근을 고려했었는데, 주차 비용이 굉장히 비싸더라고요. 주유와 주차비용을 함께 고려해 알아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훨씬 저렴해서 꾸준히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을 하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아주 좋은 혜택을 발견하게 되어 소개를 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한 마일리지 혜택이에요. 쉽게 말하면 내가 출퇴근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걸어가는 거리만큼 단위로 환산되어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시스템이랍니다. 

 

 

알뜰교통카드 발급 방법

홈페이지-신청

 

우리-신한-하나 중 선택하기

 

먼저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측정하여 카드사를 통해 캐시로 페이백 되는 시스템을 말해요. 특히 유용했던 점은 카드사별로 영화관, 커피숍 등의 할인이 진행되기도 하며 편의점이나 교보문고, 어학원 강좌 캐시백, 이동통신요금 캐시백 등 다양한 주요혜택이 주어지니 자신의 소비 생활 패턴에 맞게 꼼꼼하게 비교해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원래 우리은행을 주로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우리은행 체크카드로 발급을 신청했는데요. 주의할 점은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또한 전월 실적이 2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3천 원이 캐시백 되는 혜택도 있었어요. 그러나 저는 따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있어서 오로지 교통카드로만 이용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이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면서 사회 초년생분들이 사용하기에 굉장히 최적화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드를 하나로 통합해 교통뿐 아니라 전월 실적도 채워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으니까요.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

먼저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주민등록상 주소와 더불어 자신의 신분을 인증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신원이 확인되면 앱을 통해 꾸준히 적립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저는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출발 버튼을 누르고 회사에 도착해 1층에서 도착버튼을 누르는 것을 습관화하고 있답니다. 까먹었을 때는 적립 초과 시간이 3시간 남았다면서 알람을 해 주더라고요. 시간에 관계없이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가 환산되는 것이기 때문에 매 회 350원이 적립되고 있답니다.

 

현재 1월을 기준으로 1월 20일까지 누적된 금액이에요. 말일까지 마일리지가 쌓이게 되면 약 10,000원이 넘는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겠네요. 직장인분들의 경우 지역에 따라 하루에 적게는 왕복 기준 3천 원에서 많게는 5~6천 원까지 사용하실 텐데요. 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혜택 알아보셔서 캐시백 받으면 절약도 하고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꽤나 부지런히 사용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