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과자, 과자다이어트, 칼로리 적당한 다이어트 음식?

by 65도 2023. 2. 4.
728x90

다이어트과자

 

 

다이어트는 평생 가는 숙제라는 말도 있잖아요. 매번 음식에 제한을 두는 일은 단기적으로는 괜찮지만 장기적으로는 못할 일인 것 같더라고요. 음식을 금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하니까요. 저도 -10kg에서 더 무리해서 빼는 방향보다는 유지 후에 다시 감량을 시작하자는 마인드로 바꾸었어요! 그러다 보니 살을 빼기 위해 음식을 참는 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몸에 조금이라도 무리가 덜 되는 음식을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나 제가 정말 참기 힘들어하는게 바로 과자를 끊는 거예요. 저는 과자를 무척 사랑하는 사람이니까요. 오늘은 시중에 판매하는 많은 과자 중에서도 조금은 죄책감을 덜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과자를 알아볼게요.

 

 

우와한 치즈칩, 아몬드브리즈, 곤약쫀드기

 

우와한치즈칩-농심

출근길 원래는 아몬드를 사러 마트에 들렀는데요. 참고로 군옥수수맛 바프 아몬드 완전 팬입니다. 그런데 아몬드는 찾지 못하고 이 녀석을 발견했어요. 농심에서 출시한 우아한 치즈칩인데요. 콩칩과 두 종류인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뽀또가 정말 먹고 싶었기 때문에, 고민 없이 치즈맛으로 선택했어요! 

 

1. 저온쿠킹으로 살린 치즈 본연의 맛과 식감

2. 단백질 함량 11.9%의 고단백 스낵

3. 우아하게 즐기는 스탠딩 포장

 

가장 눈에 들어온 정보는 2번이었어요. 여느 과자보다 많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녀석이군요. 참고로 총내용량은 42g에 칼로리는 210kcal이었답니다. 당류 7%, 탄수화물 8%, 나트륨 23%, 단백질 9%네요! 다이어트과자라기에는 나트륨 함량이 조금은 아쉽지만 단백질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생각으로 먹기에 괜찮은 것 같아요. 식감은 자갈치+오잉 그 어디쯤이었고, 겉에  짭짤한 시즈닝이 되어 있네요. 뽀또의 향기가 나다가 말았지만, 황치즈 맛을 보고 싶은 다이어터 분들께서는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무엇보다 일할 때 하나씩 먹었는데요.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었는데 스탠딩 포장도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내용물도 꽤 많이 들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몬드브리즈와 곤약쫀드기

 

아몬드브리즈-곤약쫀드기
곤약쫀드기

 

아몬드브리즈는 식단 조절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때도 종종 먹었었는데요. 오리지널은 약간의 단맛이 있고 45kcal예요. 저는 커피와 단맛의 조합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무당 35kcal 제품과 카누나 G7을 함께 타서 마신답니다. 그러면 라테처럼 즐길 수 있어요. 베이킹할 때도 우유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하더라고요. 

 

요즘 목포쫀드기가 유행이잖아요. 저도 놀면 뭐 하니? 프로그램에서 목포쫀드기를 처음 봤는데 정말 보는 내내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떡 같은 식감에 쫀드기 맛이면 얼마나 황홀할까요..! 찾아보니 목포쫀드기는 2월 말에서 3월 초 출시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던 중 곤약쫀드기가 눈에 보여서 구매했어요. 칼로리는 119kcal였답니다. 저는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워먹었는데 확실히 수분기가 없으니 쫄깃하면서 약간 딱딱해지더라고요. 맛은 약간의 달달한 하고 고소했어요. 입이 심심할 때 아주 제격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 스낵을 사랑하신다면 건강한 제품을 찾아 비교해 가면서 다이어트과자를 골라먹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