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식단] 두부면을 이용한 짜장면, 두부짜장면

by 65도 2023. 2. 7.
728x90

다이어트식단

 

 

주말에는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고, 평일에는 식단 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을 닭가슴살을 이용한 샐러드, 샌드위치를 위주로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짜장소스가 먹고 싶어서 풀무원 두부면 제품에 그대로 짜장 소스를 구매했어요. 평소 자장면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소스는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재료

  • 풀무원 두부면
  • 그대로 짜장 소스
  • 닭가슴살 
  • 청경채, 오이, 당근 등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두부면 중에서 얇은 면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시중에 판매하는 오뚜기 짜장 소스 칼로리를 비교하니 큰 차이는 없었지만 그대로 짜장 소스 칼로리가 제일 낮았어요. 닭가슴살은 소시지나 다른 육류로 대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집에 청경채에 있길래, 풍부한 식감과 영양소의 균형을 위해 청경채를 살짝 데쳐 넣어주었습니다. 오이, 당근 등 입맛에 맞게 다양해 채소를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감칠맛을 빼놓을 수 없기에 다진 마늘도 한 스푼 넣어주었어요. 저는 레인지를 이용했는데,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볶아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같아요.

 

 

 

제가 이용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인데 엄청 근사한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일반 짜장면 칼로리 약 700kcal이라 평소 자주 먹기에는 고민이 되는게 사실이잖아요. 그럴 때 풀무원 두부면은 탄수화물  2g, 165kcal, 그대로 짜장 소스 165kcal이니  거의 절반의 칼로리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공부하고, 조금만 유용한 정보들을 숙지하면 다이어트 식단을 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생각보다 엄청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 건강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실천해 보려고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