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다이어트 정보

애플워치, 애플워치 칼로리 이용, 유산소운동

by 65도 2023. 2. 2.
728x90

 

애플워치로 유산소 운동하기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하셨거나, 운동을 성실하게 이행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모든 것이 귀찮아질 때가 한 번씩은 오게 되는데요. 저 역시 약 2달 넘게 다이어트를 지속하다 보니 식욕도 다시 오르고, 운동을 하는 것도 지루해지더라고요. 이럴 때는 확실히 마인드 리셋& 새로운 환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많은 분이 운동법을 바꿔보기도 하고, 기존에 하던 운동의 강도에 변화를 주기도 하실 텐데요. 이번에 저는 기존에 직장에서만 사용하던 애플워치를 운동을 할 때 이용해 보았어요! 그렇다면 유용한 애플워치 운동기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먼저 살펴볼게요.

 

-실내걷기

-실외 걷기

-실내 사이클

-실외사이클

 

기본으로 나누어져 있는 항목이에요! 이 외에도 멀티 스포츠, 수영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애플워치 운동기록 실행 방법

 

 

1. 먼저 운동 앱을 클릭하고 자신이 도전하려는 운동 유형을 선택합니다.
2. 목표를 설정하거나 혹은 자유롭게 기록을 측정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어요.
(1시간 이내, 200Kcal 소모 등등을 선택할 수 있어요.)
3. 프로그램을 선택해 실행하면 3,2,1 순서대로 카운트가 진행되고 심박수 및 시간 등을 측정합니다.
4. 운동을 시작하면서 나의 진행상황을 확인합니다.
5. 마무리 시 종료 버튼을 클릭해 눌러줍니다.

 

 

실내사이클

 

참고로 애플워치를 차게 되면 심박수, 시간, 소모된 칼로리, 활동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사이클과 등산, 걷기를 할 때 이용해 보았는데 모두 이로웠지만 달리기나 사이클을 할 때 무척 편했어요. 제가 소모하고 있는 칼로리와 시간을 면밀하게 측정하고, 파악하면서 지속할 수 있었거든요. 스탭밀 할 때는 최대치로 측정되는 심박수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편리했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이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었거든요. 

 

오늘도 퇴근 후 헬스장으로 향할 예정인데요. 오늘도 애플워치와 함께 동행하려고 해요! 평소 직장에서 알람을 확인하거나 시계 용도로만 사용했었는데 운동을 할 때도 이용하니 지루했던 시간에 환기도 되고, 조금 더 소모 칼로리를 높이고 심박수를 유지하기 위해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다이어트를 조금 더 나의 상황에 맞게 능률적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애플워치운동기록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