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여행&명소

대천해수욕장과 보령머드축제 101%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by 65도 2023. 7. 30.
728x90

대천역 맛집 피자파티

 

이번 여름휴가를 맞이해 대천해수욕장과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고 왔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재미있고 알차게 즐기고 돌아와서 맛있었던 음식점과 유용한 정보까지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가장 먼저 아침 일찍 대천역에 내려 보령중앙시장을 방문했는데요. 저희의 목적은 바로 토요일은 밥이 좋아 프로그램에 나온 피자파티를 다녀오기 위해서였죠. 이곳은 피자돈가스가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방송을 통해 비주얼을 보니 참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대천역에서의 가장 첫 식사를 이곳으로 정했답니다.

 

 

 

 

 

오픈이 11시였는데 저희는 오픈런을 해서 웨이팅 없이 방문할 수 있었어요. 시장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서 지도를 찾아 보면서 가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답니다. 식당은 2층이었어요!

 

 

식당 내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보이고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나오는데요.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했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았어요! 저희는 피자돈가스와 매운 돈가스를 주문했답니다!

 

 

왼쪽이 매운돈가스이고 오른쪽이 피자돈가스인데요! 제 개인적인 취향에는 매운 돈가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소스가 붉은색일 거라고 예상했는데 그렇지 않아 신선했답니다. 후추의 매운맛 같기도 하고 고추의 매운맛 같기도 했어요. 아무튼 깔끔한 매운맛이었기 때문에 다음에 방문해도 매운 돈가스를 주문할 거예요! 피자돈가스는 비주얼과 맛이 흡사했어요. 옛날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맛이기도 했어요. 또한 가게의 인테리어가 옛날 추억의 레스토랑 느낌이었기 때문에 더욱 그럴 수도 있고요!

 

 

기본 밥도 함께 나오는데 친구는 꼬들밥이라서 오히려 돈가스와의 조화가 더욱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피클, 단무지, 깍두기, 양배추 샐러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답니다. 

 

 

피자파티
주소 충남 보령시 대흥로 44
영업시간 월-일 오전 11:00-19:00
화요일 정기 휴무

 

대천해수욕장 & 보령머드축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바로 대천해수욕장이었어요! 저희는 대천역에서 걸어서 보령중앙시장으로 이동했고 시장 롯데리아 앞에서 100번 버스를 타고 해수욕장으로 이동했답니다. 배차 시간이 긴 편이었지만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정류장에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했어요.

 

 

 

대천해수욕장에 내려 쭉 10분 정도 걸으니 머드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머드광장이 보였는데요! 저희는 평일 목요일과 금요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사람이 덜 붐벼서 놀기 좋았어요. 주말에는 인원이 정말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인터넷으로 1인당 성인 기준 14,000에 예매를 했고 모바일 티켓을 출력하기 위해 매표소를 찾아갔어요. 핸드폰 번호와 이름을 알려드리니 입장 팔찌를 주었답니다.

 

 

보령머드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머드광장에는 슬라이드 미끄럼틀과 머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더불어 통나무처럼 잡고 빙글빙글 돌면서 버티는 놀이기구도 있었답니다. 저희는 미끄럼틀을 정말 많이 탔는데요. 주말이었다면 태양 아래 오랜 시간 기다리기 힘들었을텐데 평일이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다시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클럽 노래에 맞춰 물총도 쏘는 무대도 진행되었고 댄스팀도 와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르더라고요! 오랜만에 여름 휴가를 통해 제대로 여름을 만끽할 수 있었네요!

 

 

머드광장에서 놀다가 대천해수욕장에서 수영하고 편의점에 들러 시원한 맥주도 한잔 했어요! 여기가 바로 지상낙원인가 싶었답니다.

 

 

 

 

 

저희는 머드광장에서 약 3분 정도 떨어진 해날펜션을 이용했는데 가격도 합리적이었고 무엇보다 청결 상태나 바베큐장이 잘 구비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튜브도 빌려주셔서 다음번에도 또 이용하고 싶어요!

 

 

대천해수욕장 대천키조해삼합본점 

 

 

 

 

 

다음날 아침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을 찾던 중 대천에는 삼합이 유명하다고 해서 키조개삼합본점을 미리 예약해 방문했어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주변이라서 모두 걸어서 이동하기 편리했네요. 참고로 네이버예약 후 방문하면 10% 할인도 되니 알아두시면 좋을 거예요!

 

 

저희는 삼합 2인 58,000원 음식을 주문했어요. 관자, 차돌박이, 전복, 가리비 등 다양한 해산물과 고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음식이었네요. 

 

 

 

직원분께서 불판이 조금 달궈지면 가운데로 해산물과 고기를 세팅해 주시는데요. 종류가 많아서 취향대로 골라먹기에 좋더라고요. 익기를 기다렸다가 맛있게 먹는 방법에 따라 싸 먹어 보았어요. 

 

 

명이나물이나 무쌈을 깔고 그 위에 숙주, 전복, 버섯, 차돌박이를 올려 특재 소스에 찍어 먹으니 시원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싸 먹어도 맛있고 치즈에 찍어 먹어도 쫄깃하고 고소했어요.

 

대천에 방문해 여름을 만끽할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제 루트 참고해서 다녀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천키조개삼합 본점 
주소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8길 51
영업시간 매일 9:00-4:00
새벽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