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맛집

홍대 훠궈 연남동 훠궈 맛집 사천리훠궈

by 65도 2023. 9. 26.
728x90

사천리훠궈

 

요즘 마라탕 인기만큼이나 훠궈 인기도 대단하잖아요. 마침 친구가 마라탕은 좋아하는데 훠궈는 먹어보지 않았다고 해서 연남동에서 만나는 김에 겸사겸사 맛집을 찾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사천리훠궈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10 1층
영업시간 12:00-22:50
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메뉴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는데 모둠세트 3인으로 결정해서 소고기 2인분, 양고기 1인분으로 요청했어요. 그리고 쫄깃쫄깃한 인절미 디저트 홍탕츠바와 꿔바로우, 계란볶음밥도 함께 주문했답니다.

 

 

주문한 음식이 곧 나왔는데요. 신선한 고기와 다양한 채소, 버섯, 건두부, 당면 등 훠궈에 들어가는 기본 재료들이 푸짐하게 차려졌어요. 점심 시간이라 사람들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고요. 훠궈 맛집으로 이곳을 정해서 방문했던 이유는 훠궈팟이 무척 인상 깊었기 때문이에요. 보통 반반 육수가 담긴 그릇은 많이 봤는데 안에는 백탕, 겉에는 홍탕인 냄비가 무척 신선했답니다. 신선로 같기도 하고요!

 

소스는 1인 2천원을 추가하면 무제한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었는데요. 저는 간장 소스와 마장 소스를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두 가지 이용했어요.

 

 

엄청 푸짐하죠? 펄펄 끓이면서 익힌 채소들과 고기를 함께 소스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홍탕은 향신료 맛이 다른 지점에 비해 조금 더 강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훠궈를 처음 먹는 친구도 크게 개의치 않고 먹을 정도의 맛이었네요. 친구는 백탕에서 삼계탕 맛이 난다면서 국물을 좋아했답니다.

 

 

홍탕츠바는 겉이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떡이었는데요. 디저트로 정말 훌륭하니 꼭 시켜 드세요. 계란볶음밥은 불맛이 따로 나지는 않아서 아쉬웠어요. 꿔바로우는 고기 질도 우수하고 찹쌀 반죽도 잘 되어 있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꿔바로우 홍탕츠바는 꼭 시킬 것 같아요!

 

홍대 데이트, 연남동 데이트로 훠궈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사천리 훠궈 방문해 보세요. 3명이서 맥주까지 해서 10만원 정도 나왔지만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던 곳이었어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