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맛집

서촌맛집 안국맛집 l 홈보이 서울, 커넥트계동, 서촌계단집

by 65도 2023. 10. 4.
728x90

 

안녕하세요!

길고 길었던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고 저도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오래도록 쉬다가 평일로 복귀하려니 더욱 피곤한 느낌이 드네요! 어제는 개천절 공휴일이었는데요. 휴일을 맞아 친구들과 서촌맛집을 찾아 서촌데이트를 다녀왔어요.

 

퓨전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서촌 '홈보이 서울'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홈보이서울이라는 중국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었어요. 오픈 시간에 맞춰 갔는데 웨이팅 1팀이었답니다. 경복궁역과 가깝기 때문에 휴일에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인 몽골리안포크, 치킨/새우 볶음밥, 공심채 볶음, 크리스피차우펀 이렇게 4 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대개 인원수 보다 메뉴 하나를 더 추가해서 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

 

 

 

주문 후 빠르게 한상 가득 음식이 차려졌어요! 치킨, 새우 볶음밥은 불맛이 진~하게 나서 아주 맛있었어요. 중국 생활 때 학식에서 먹던 맛 그대로여서 친구들과 눈이 휘둥그레져서 먹었네요. 크리스피 차우펀은 볶음면이었는데 에그누들이라 고소하면서도 기름져서 아주 맛있었답니다. 몽골리안 포크는 짭조름해서 함께 나온 채소와 곁들여 먹기에 좋았어요. 다음에는 오렌지 치킨도 주문해 먹어보고 싶어요! 공심채볶음은 흰밥과 잘 어울려서 공기밥도 추가했고 저는 고수를 워낙 좋아해서 1000원에 고수도 추가했답니다! 보편적으로 음식 맛이 간도 적당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음료는 말리부리치인데 슬러시처럼 나오는 칵테일이라 도전해 신선하게 도전해 보기에 좋았답니다. 

 

 


 

 

 

 

안국역으로 이동해 찾은 아인슈페너 맛집 '커넥트계동'

 

 

 

 

다음으로 주변 카페를 방문하기 위해 걸었는데요. 휴일이라 사람이 워낙 많아 경복궁역에서 안국역으로 걸어서 이동했어요. 날씨가 좋아서 천천히 걷기에도 좋았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한 곳은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유명한 커넥트계동이라는 카페였어요. 

 

 

다른 곳과 달리 피스타치오, 고메, 옥수수, 홍차 아인슈페너 등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들어서자마자 둘러보니 직원분들께서 크림을 계속 치고 계시더라고요. 저희는 홍차아인슈페너와 부드러운 크림 아인슈페너, 그리고 조금 더 단단한 크림이 올라간 고메 아인슈페너 이렇게 3잔을 주문했어요.

 

대체적으로 크림 모두 정말 맛있었고 쫀쫀했어요. 묽기도 적당해서 라테 그리고 홍차와 함께 마셨을 때 부드럽게 올라오는 느낌도 너무 좋았네요!

 

 

달달한 아인슈페너맛집을 찾으신다면 안국에 있는 커넥트계동 추천해 드려요! 건물도 3층이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밀크티를 좋아하신다면 홍차 아인슈페너 강추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서촌계단집'

 

사실 오늘 저희 만남의 메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서촌계단집이었어요. 해산물을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세명 모두 기대가 컸거든요. 그중에서 친구는 이미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자신 있게 추천해 주더라고요!

 

1시 오픈이었는데 저희는 약 4시쯤 방문했었어요. 예약된 좌석도 있었지만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벽에 가득한 글들과 무심하게 붙여놓은 메뉴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직원분께서 따로 메뉴판을 주셨는데 10월을 기준으로 체크되어 있는 메뉴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먹고 싶은 게 많아서 지금 제일 맛있는 음식을 추천 부탁드렸는데요. 참소라35,000산새우35,000를 추천해 주셔서 주문했답니다.

 

 

곧이어 주문한 메뉴가 등장했는데요! 산새우는 머리가 달려 나와서 가위로 얼른 잘라서 먹었어요. 참소라는 초장과 간장에 찍어먹을 수 있게 소스를 제공해 주시는데 정말 쫄깃하고 바다 향이 진하게 품어져 있어서 맛있었네요. 오늘 서촌맛집을 다니며 데이트를 했는데 실패한 곳이 한 곳도 없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답니다.

 

가격대가 있지만 계단집은 통영이나 울진 등에서 바로 잡아 올라오는 싱싱한 해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정말 새우도 달고 쫄깃했어요. 참소라도 비린내가 전혀 없어 고소한 내장과 함께 음미했답니다.

 

서촌데이트를 하면서 서촌맛집을 알아보신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코스 방문해 보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