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여행&명소

[경남 거제도 여행] 찐친과 함께 한 거제도 여행 총정리! 1편 (거제도 렌트, 바람의 언덕, 해금강&외도 유람선타기)

by 65도 2023. 2. 27.
728x90

거제도 여행 총정리

 

  • 거제도 롯데렌터카 이용하는 법
  • 바람의 언덕
  • 도장포 유람선에서 해금강&외도보타니아 가기

 

 

이번 주말에는 고대하던 거제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개인적으로 거제도는 워낙 멀다는 생각에 가볼 생각을 못했었는데, 제주도 일정이 취소되고 바다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고려하다가 거제도로 정했답니다. 사실 거제도는 바람의 언덕만을 보고 달려간 곳이기도 했어요. 워낙 인생샷으로 유명한 명소이니까요. 

 

 

롯테렌터카 이용하기

 

우리나라 제일 큰 섬 1위가 제주도, 2위가 거제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관광지마다 거리가 꽤 되더라고요. 고현시외버스터미널에서 바람의 언덕까지 약 33분에서 40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롯데렌터카 거제 지점은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저희는 도중에 고현시장에 들러 식사를 하고 갔었기 때문에 걸어서 다녀왔답니다.

 

 

주말에는 워낙 여행객이 많기 때문에 미리 롯데렌터카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 진행 후 예약을 완료했어요. 참고로 회원가입을 하니 60% 할인 쿠폰을 주더라고요! 자차보험 25,000원 포함/ 1일 2시간 30분 이용 총금액 약 81,000원에 예약했답니다. 

 

 

위치&이용안내

롯데렌터카 거제지점
주소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796 1층
영업시간 매일 8:30-18:00
전화 055-637-8009

 

롯데렌터카 거제 지점

 

캐스터 외관 & 내부

 

사실 캐스퍼가 출시되기 전부터 엄청 귀여운 외관으로 인기 몰이를 했잖아요.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하고 싶었던 사람이었는데요. 경차는 몰아본 적이 없어서 늘 궁금했는데, 경차 중에서 캐스퍼가 남아있어서 얼른 대여를 진행했어요. 저희와 1일 동안 함께 할 친구는 카키색 외관을 가진 친구였어요.

 

캐스퍼 후기

 

뒷좌석 크기는 조금 작은 편이었지만 2명이서 타고 다니기에는 정말 좋았어요. 언덕길에서 출력이 약한 느낌이 있었지만 많은 거리를 돌아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이 점도 만족스러웠답니다. 거제도는 정말 곡선으로 된 도로가 많은데, 크기가 아담하니 운전하는데 부담이 적었어요. 또한 맛집이나 카페 방문시 경차 전용 공간에 주차할 수 있고, 차량이 붐비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크기가 작아 편리한 점이 많았답니다. 출력을 생각한다면 60점, 크기를 생각한다면 90점, 디자인&실용성 95점 주고 싶습니다. 박수~!

 

 


바람의 언덕

 

도장포 유람선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 후 바람의 언덕으로 향했어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바람의 언덕으로 향하는 길

 

계단을 조금 오릅니다.
뒤로 펼쳐진 푸른 바다의 풍경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기 좋은 길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
푸른 날씨와 함께한 바람의 언덕 풍차

 

미리 네이버를 통해 예약했던 도장포 유람선 오후 2:00 예매 발권을 마치고, 약 30분 정도 여유가 있어서 바람의 언덕을 먼저 둘러보기 위해 향했습니다. 참고로 유람선 표 발권시에는 주민등록증이 필수입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예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름 한점 없이 푸른 날씨덕분에 어디가 바다이고, 어느 곳이 하늘인지 분간이 되질 않는 자연의 경이로움에 흠뻑 취할 수 있었어요. 바람의 언덕 메인 포토존인 풍차는 생각보다는 작은 크기였지만 멀리서 사진을 찍으니 아름답게 담기더라고요. 

 

외도로 들어가는 방법은 유람선을 예약해야 하는데요. 거제도에 총 7개 항구가 있다고 해요. 저희는 구조라를 알아보다가 바람의 언덕과 가장 가까운 도장포 유람선을 이용했어요. 해금강과 외도를 함께 둘러보는 코스는 총 3시간이 소요되는 일정이었답니다. 해금강만 둘러보는 코스도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람선 티켓 1인 19,000원 네이버 예약, 외도 입장권 1인 11,000원 2코스 선택시 총 3만원이네요. 

 

해금강

 

해금강은 명승 제2호로 1971년에 지정,  거제도 남동쪽에 불쑥 튀어나온 갈곶이 있는데, 그 끝에서 떨어져 나간 한 덩어리의 돌섬이 해금강이다.

시간이 되어 배 타는 곳에 줄을 섭니다.
배의 이름이 적혀 있는 명찰을 하나씩 주십니다. 외도에서 탑승할 때 확인하시더라고요.
유람선 내부 객석 자리는 굉장히 많았습니다.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해금강으로 출발하는 길

 

2층으로 올라가 갈매기들에게 새우깡을 주는 체험도 진행했습니다. 무서워서 주지는 못했지만 신이 나더라고요.
바위마다 솟아 있는 우송과 앉아있는 까마귀들이 가히 절경입니다.

 



배를 타고 해금강 주위를 소개해 주시면서 사자 모양, 두꺼비 모양, 손을 모아 합장하는 선녀 모양 등 다양한 바위를 둘러볼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거대한 바위 앞에서는 어딘가 모르게 숙연해지기도 하더라고요. 또한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서 가까이 해금강을 마주하니, 그 아름다움에 넋을 놓고 보게 되었답니다. 외도도 물론 무척 좋았지만,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해금강은 한번 더 보고 싶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외도보타니아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있는 해상식물공원입니다. 이곳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남해안 천혜 비경의 결정체입니다.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 해금강 코스를 마치고 도착한 외도보타니아
쉽게 볼 수 없는 식물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색적인 정취가 가득 느껴집니다.
갖가지 무늬를 가진 동백꽃들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신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포토존이 굉장히 많습니다.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관리가 무척 잘 되어 있는 자연공원이었습니다.

 

맑은 날씨와 함께한 외도보타니아

 

거제도 여행의 1편이 끝났습니다. 맛집으로 2편을 가지고 돌아올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처음 방문한 지역이었는데 자연 속에서 꿈을 꾸고 온 듯한 여행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재방문하려고요!

 

 

위치&이용안내

 

도장포 유람선
주소 경남거제시 남부면 도장포1길 55
영업시간 매일 8:00-17:30
전화 055-632-8787
외도보타니아
주소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17 외도해상농원
전화 055-681-4541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