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일상 라이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by 65도 2022. 3. 7.
728x90

완연한 봄이 찾아오고 있는 3월 입니다.

다만 마음 한구석으로는 확진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 조금은 쓸쓸한 봄기운인데요.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은 가벼운 증상에서 중증 질환까지

다양한 범위의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증상은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2-14일 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가 경증에서 중증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COVID-19에 걸린 것일 수 있습니다.>

  • 발열 또는 오한
  • 기침
  • 숨가쁨 또는 호흡곤란
  • 피로
  • 근육통 또는 몸살
  • 두통
  • 미각 또는 후각 상실
  • 인후염
  • 코막힘 또는 콧물
  • 메스꺼움 또는 구토
  • 설사

위 글은 미국 보건복지부의 번역 증상을 발췌한 글이에요.

이처럼 증상이 동반된다면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요.

불안한 마음을 안고 있자니,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자가진탄 키트예요.

요즘에는 집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자가진단키트가 나와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저는 동네 약국에서 어렵지 않게 6,000원에 구매했어요.

 

아무래도 방역수칙을 잘지키면서도

불안한 마음이 사실이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도

걱정이 될 때에는 사다가 하는 편이에요.

 

제가 구매했던 약국에서는

투명한 포장지에 따로 담아 낱개 포장을 한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대형으로 들여 오다 보니 그렇겠죠?

포장된 물품에는

 

1. 자가진탄 테스트기(검사 결과가 나오는 용도)

2. 멸균면봉(코를 후비기 위한 용도)

3. 추출액튜브(면봉을 섞는 액체 용도)

4. 필터캡 (추출액튜브에 씌워 키트에 쉽게 떨어뜨리는 용도)

5. 사용설명서 

 

이렇게 동봉되어 있었어요!

동봉되어 있는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니

처음 사용시에도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이처럼 면봉을 꺼내 코를 후빈 후

용액에 함께 섞은 다음 캡을 닫고

키트에 떨어뜨리면

5-15분 이내 한줄/ 두줄 음성과 양성 반응이 나옵니다.

 

 

목과 기침이 동반되어 의심이 될 경우

걱정하기 보다는 편리한 진단키트를 통해 

검사를 하니 마음이 조금은 놓였어요.

 

 

제가 사용했던 사진들인데요!

위의 키트에서 S라고 써져 있는 부분이 

용액을 3-5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면

줄의 반응이 나타나요!

 

온라인, 오프라인에서도

가격이 동일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임시로 위급한 상황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서

구비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조금은 혼란스럽기도 하고 걱정스러운 시기지만, 

모두 건강한 하루, 감사한 내일 맞이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728x90

'Information > 일상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C영화와 3월의 개봉작  (0) 2022.03.10
브런치 작가시작하기  (0) 2022.03.10
트렌치코트 무드  (1) 2022.03.07
3월 올리브영 세일  (2) 2022.03.07
다이어트 리모넨  (0) 2022.03.01

댓글